스마트플레이스 최적화

로컬 스토어 마케팅, 상권 맞춤 전략으로 네이버 상위 노출 잡기

온라인 마케팅 파트너스 2025. 6. 25. 15:47
LSM(Local Store Marketing)
상권 맞춤 전략으로
네이버 상위 노출 잡기

 
3개월 안에 매출 300% 오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면 마케팅 방식도 변해야 한다. 이제는 마냥 가게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시대가 아니다. 사업주가 직접 나서서 좀 더 적극적으로 손님들이 매장에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해야 한다. 고객 확보와 유지를 위한 가성비 높은 마케팅 전략이 절실한 시점이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즉 지금까지 해왔던 오프라인 홍보 방식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도 동시에 해야 한다는
저자
전원택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3.05.08



“같은 스타벅스인데
느낌이 완전히 달랐던 경험,
혹시 있으셨나요?”

매장이 위치한 상권과
주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인테리어·메뉴·프로모션까지
모두 달라집니다.

바로 이것이
로컬 스토어 마케팅(LSM)의 힘!


 1. 왜 지금 LSM인가?

소비자 욕구 변동 ↑

경쟁 매장 급증 ↗️

본사 광고만으론 한계 ⚠️

따라서 상권 데이터로
‘우리 동네 맞춤 전략’을
짜야 합니다.


✨ 2. 핵심은 CCC 분석

Company:
매장의 강점·약점 체크

Consumer:
연령·성별·방문 시간·평균 객단가 분석

Competitor:
이웃 가게 서비스·가격·리뷰 탐색


✨ 3. 상권별 베스트 전략

🏠 주택 상권

가족 세트·키즈존

넉넉한 주차 안내


🏢 오피스 상권

11~13시 점심 특가

빠른 회전·예약 할인


🎡 복합 상권

SNS 인증 이벤트

제휴 카드 할인·접근성 강조


✨ 4. 글로벌 브랜드도 LSM!

스타벅스 북촌점:
한옥 모습 살린 파사드

맥도날드 드라이브 스루:
교외 자동차 고객 공략

브랜드는 같아도
고객은 모두 다르다는
증거입니다.


✨ 5. 실전 실행 체크리스트

□ 네이버 플레이스 ‘방문자 분석’ 확인
□ 상권 키워드로 블로그 제목 작성
□ 고객 페르소나별 메뉴 사진 업로드
□ 요일·시간대 맞춤 단골 쿠폰 설정
□ 이웃 카페·학원과 콜라보 이벤트

❓ 아직도 본사 포스터만 붙이시나요?

이제는 우리 동네 고객의
진짜 니즈를 공략할 차례입니다.


👉 오늘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상권 정보를 확인하고
LSM 액션부터 시작해 보세요!🚀

 
3개월 안에 매출 300% 오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면 마케팅 방식도 변해야 한다. 이제는 마냥 가게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시대가 아니다. 사업주가 직접 나서서 좀 더 적극적으로 손님들이 매장에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해야 한다. 고객 확보와 유지를 위한 가성비 높은 마케팅 전략이 절실한 시점이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즉 지금까지 해왔던 오프라인 홍보 방식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도 동시에 해야 한다는
저자
전원택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3.05.08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대표님의 매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사이트 검색광고)’에 새롭게 추가된 ‘반응형 소재’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왜 반응형 소재가 좋을까요? 대표님들께서는 매일매일 운영과 관리로 바쁘실 텐데, 광고까지 신경 쓰기란 쉽지 않으실 겁니다. 그렇지만, 우리 매장이 온라인에서도 잘 보이도록 하는 것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죠. 특히 요즘처럼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정보를 먼저 찾는 시대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저자
전원택
출판
삼인북스
출판일
2024.0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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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분석 #소상공인 #네이버상위노출 #매출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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