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식당 사장님들이 바쁜 현실 속에서도 왜 숏폼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가

온라인 마케팅 파트너스 2025. 3. 26. 13:55


왜 숏폼을 시간들여 정성껏 꼭 만들어야 하나요?

식당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하다 보면 이런 질문을 자주 듣습니다.

"매장 운영도 바쁜데… 굳이 시간을 들여 숏폼(릴스)을 만들어야 할까요?"

그럴 때 저는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사장님이 직접 만든 음식, 그냥 음식이 아니라 수년간 정성과 노하우가 쌓인 작품 아닙니까?"

그런데 그 소중한 음식을 대충 사진 한 장 찍어서 올리는 걸로 충분할까요?

누가 봐도 정성이 느껴지는 영상 하나,
그게 손님 마음을 움직이고 발걸음을 이끌 수 있습니다.

영상 하나라도,
사장님이 직접 정성껏 만들어 올려보세요.
그 영상에 담긴 진심은, 화면 너머로도 충분히 전달됩니다.

대박집이 그냥 되는 게 아닙니다.
감나무 밑에 누워서 감 떨어지기만 기다리기보단,
사장님 손으로 사과나무를 키워서 수확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 만들어 보시길 권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값진 건, 사장님 음식입니다.
그만큼 값지게 표현해보세요.
그부분이 손님 마음을 움직이는 첫 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3개월 안에 매출 300% 오르는 네이버 플레이스
비즈니스 환경이 바뀌면 마케팅 방식도 변해야 한다. 이제는 마냥 가게에서 손님을 기다리는 시대가 아니다. 사업주가 직접 나서서 좀 더 적극적으로 손님들이 매장에 찾아올 수 있도록 홍보해야 한다. 고객 확보와 유지를 위한 가성비 높은 마케팅 전략이 절실한 시점이다.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즉 지금까지 해왔던 오프라인 홍보 방식뿐만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도 동시에 해야 한다는
저자
전원택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3.05.08

#소상공인교육 #소상공인강의 #스마트플레이스세팅
#네이버노출지원 #스마트플레이스  #스마트플레이스코칭 #플레이스교육 #플레이스세팅 #플레이스컨설팅 #숏폼만들기 #숏폼마케팅 #릴스만들기 #쇼츠만들기 #클립만들기 #숏폼만들기아이디어 #숏폼빠르게만들기 #숏폼만드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