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이천 점심 맛집, 산타의 돌짜장 네이버 광고 최적화 방안 연구

온라인 마케팅 파트너스 2025. 3. 26. 15:07

1. 개요

  • 매장명: 산타의 돌짜장
  • 위치: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덕평로 1062-67
  • 분석 목적: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최적화 및 스마트플레이스 상위 노출 전략 수립
  • 주요 타깃: 점심 시간에 덕평 및 이천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

2. 검색광고 키워드 최적화

2-1. 고성과 키워드 도출

키워드 월간 검색량 예상 클릭률 경쟁도 비고
이천 점심 맛집높음중간높음대표 지역 키워드, 노출 필수
덕평 맛집중간높음중간관광객 유입 타깃, 경쟁 적음
돌짜장 맛집중간높음낮음방송 노출 후 인지도 상승, 선점 가치 높음
이천 짜장면 맛집중간중간중간메뉴 검색 수요 반영, 전환 가능성 높음
이천 중식 맛집중간중간중간관련 키워드로 보조 활용 가능

 

2-2. 광고 문구 예시 및 클릭 유도 전략

  • 이천+덕평 맛집형
  • 제목: "이천 덕평 점심 맛집 산타의돌짜장"
  • 설명: "SBS 방송 출연 돌짜장+양념게장! 셀프 부침개·라면 무제한 서비스로 가족나들이 점심 만족"

 

  • 메뉴특화형
  • 제목: "생방송투데이 맛집 돌짜장 – 산타의돌짜장"
  • 설명: "300℃ 돌판 지글지글 짜장면, 연평도 꽃게 양념게장 환상조합. 이천 여행 필수 코스!"

 

  • 서비스 체험형
  • 제목: "셀프부침개+라면 무제한, 산타의돌짜장"
  • 설명: "푸짐한 돌짜장에 부침개·라면 마음껏! 재미와 맛을 한 번에, 덕평IC 5분"

3. 스마트플레이스 상위 노출 전략

3-1. 긍정 리뷰 키워드 분석

  • 돌짜장: 돌판에서 지글지글, 마지막까지 뜨거움
  • 양념게장: 짜장과 섞어먹는 특별한 조합
  • 셀프 부침개: 직접 부쳐먹는 재미, 가족 고객에게 인기
  • 라면 무제한: 놀라운 가성비, 든든한 구성
  • 친절한 서비스: 사장님 내외의 정감 있는 응대

3-2. 경쟁 맛집 리뷰와 비교

항목경쟁 맛집 (예: 중식당 A)산타의 돌짜장
리뷰 키워드가성비, 탕수육, 짬뽕, 전통 중국집 느낌돌짜장, 양념게장, 부침개, 셀프 라면, 체험형 서비스
차별성낮음매우 높음

3-3. 콘텐츠 강화 포인트

  • 스마트플레이스 소개글에 키워드 반영: “이천 덕평IC 인근 돌짜장 맛집, 방송 소개된 특별한 조합”
  • 리뷰 응답 시 키워드 재노출: “부침개와 라면 무제한 서비스 만족하셨다니 감사합니다!”
  • 멀티미디어 활용: 돌짜장 조리 영상, 부침개 체험 장면 등 숏폼 업로드

4. 콘텐츠 활용 가이드

4-1. 블로그/리뷰 문구 예시

  • “이천 덕평으로 나들이 갔다가 점심 맛집으로 소문난 산타의돌짜장에 들렀어요.”
  • “돌판 짜장에 양념게장 조합은 어디서도 못 먹어본 별미!”
  • “아이들이 부침개 만들면서 즐거워했어요. 서비스도 정말 푸짐해요.”
  • “방송에서 보고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 이천 오시면 꼭 추천해요.”

4-2. 해시태그 추천

#산타의돌짜장 #이천맛집 #덕평맛집 #돌짜장 #셀프부침개 #라면무제한 #방송맛집 #이천중식맛집


5. 결론 및 제안

  • 검색광고는 ‘이천 점심 맛집’, ‘덕평 맛집’, ‘돌짜장 맛집’을 중심으로 광고 세팅하고, 클릭 유도 문구에 체험형 요소와 방송 노출 이력을 반영

 

  • 스마트플레이스는 리뷰 키워드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강화하고, 셀프 서비스의 재미와 돌짜장-게장의 이색 조합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제작

 

  • 블로그 및 SNS 포스팅은 계절 키워드, 가족 체험형 후기 등으로 확장하며 꾸준한 콘텐츠 노출을 통해 상위 노출 유지

 
위 전략을 실행하면, 산타의 돌짜장은 덕평·이천 지역의 대표 점심 맛집으로써 검색 광고 전환율 및 스마트플레이스 유입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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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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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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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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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전원택
출판
삼인북스
출판일
2024.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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